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소비 트렌드와 2019년 커피 트렌드

안녕하세요. "커피와 늘 놀고 싶은" 캐치마인드입니다. 오늘은 SCA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소비 트렌드에 대한 통계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또한 2019년 커피 트렌드에 대한 키워드도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스페셜티 커피를 마시는 주기

통계를 공유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결과인데요, 2017년 미국 기준으로 스페셜티 커피를 마시는 "주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가끔 마시는 비율은, 2001년과 2017년을 비교해보면 약 5%의 증가를 보인 반면, 매일 스페셜티 커피를 마시는 사람의 비율은 2017년 기준 41%입니다.

 

2001년에 겨우 14%의 사람만이 매일 마셨던 스페셜티 커피를 이제는 40% 넘는 사람들이 매일 마시는 커피가 되어버렸군요.

 

생각했던 것보다 고급 커피의 대중화 및 일상화가 더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스페셜티 커피의 시장 점유율

주기의 결과를 뒷받침해주는 시장 점유율 통계 결과인데요, 더 이상 스페셜티 커피는 일부 사람들만을 위한 커피라고 부를 수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2010년에 단지 40%의 시장 점유율에 불과했던 스페셜티 커피는, 2017년에는 59%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채 10년이 되지 않은 기간에 20%에 가까운 증가를 보였는데요, 2018년, 2019년의 결과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2019년 커피 트렌드

요즘은 세대에 관계없이 커피를 좋아하고 문화의 일부로써 즐기는 것 같은데요, 커피의 소비량이 증가하기 시작하면서 소비 트렌드도 더욱 명확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 언급된 키워드는 2019년 커피 트렌드, Coffee Trend 2019 (New Trends for coffee this 2019)에서 발췌한 내용인데요,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에 의한 결과입니다.

 

 

1. Cold Brew Coffee, 콜드브루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잘 알려진 추출방식의 커피인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핫 브루(Hot Brew)에 비해 상대적으로 차가운 물에 장시간 추출한 커피를 말합니다.

 

추출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분쇄도, 담는 양, 추출 시간 등 달라진 추출조건에 맞게 추출 세팅을 해야 하는데요, 간단하게 몇 가지만 조절해준다면 매우 쉽게 만들 수 있는 커피이기도 합니다.

 

2. Cascaras, 카스카라

 

카스카라는 커피의 빨간색 체리를 일컫는 단어인데요, 이전에는 커피 가공 후 버려지거나 건조 후에 퇴비로 만들어 비료로 사용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유망한 음료 중 하나가 되어 커피 산업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현재는 Aida Battle의 연구와 노력을 바탕으로 Slingshot Coffee Co.의 협업으로 단일 원산지인 카스카라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카스카라는 동일한 커피나무에서 자랐지만, 과육의 말린 껍질을 사용하여 음료로 만들기 때문에 차(Tea)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종류의 차(Tea) 또는 커피이지만 기존 방식의 핫 브루 또는 콜드 브루 방식으로 다양하게 추출하여 즐길 수 있는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 Cascara Cherry Coffee >

 

 

3. Frappuccino (프라푸치노, Creamier and Sweeter)

 

프라푸치노의 특징은 크림과 단맛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젊은 사람들이 꾸준히 찾고, 좋아하기 때문에 2018년의 추세가 2019년에도 이어질 것 같습니다.

 

4. Ready-to-Drink Coffee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의 욕구에서 시작되었는데요, Ready-to-Drink Coffee, 즉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를 의미합니다. 미리 만들어져 병이나 용기의 형태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되는 커피를 말하는데요, 바쁜 현대인의 생활 패턴에 잘 맞는 방식의 커피인 셈이죠.

 

기타로는Nitro Coffee, Chemex 그리고 Bubbly Brew도 주목해야 할 커피 트렌드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2017년 미국의 스페셜티 커피 소비 통계와 2019년 커피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커피 소비량이 매년 증가하면서 소비 트렌드 또한 더욱 명확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예측 가능한 범위인 고급 커피 수요의 증가와 다양성이라는 측면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벼운 내용이지만 함께 공유함으로써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19/01/04 - [행복한 커피] - 아직도 태핑(Tapping) 하세요? 멈추세요 !

2018/12/27 - [행복한 커피] - 과다추출, 과소추출 그리고 정상추출된 커피의 맛은요?

2018/10/31 - [행복한 커피] - 커피 카페인 함량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