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핸드 드립 메이커 (Hand Drip Maker) 비교

안녕하세요. 캐치마인드입니다. 얼마 전부터 적절과 가격과 성능의 자동 핸드 드립 메이커를 구매하고 싶어서 많은 검색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제가 검색한 것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아마도 오늘 보여드린 것 중에 구매할 것 같습니다.

 

 

특정 제품의 광고는 아닙니다. 여러 제품을 비교할 예정인데요, 오늘 포스팅은 물건 구입 전 몇 날 며칠 동안 이것저것 전부 비교하고 구매하는 "나쁜 버릇"의 결과물입니다.

 

너무 비싼 것과 너무 저렴한 것은 제외했습니다. 아마존에서 사용자 별점이 높은 것 위주로 검토했습니다.

 

쿠진아트 (Cuisinart) DCC-3200

이 제품을 고려하는 이유는 컵의 용량과, (제한적입니다만) 프로그램을 통해 원두에 맞게 추출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 번에 최대 14잔 분량의 용량을 제공하는데요, 최대 24시간 동안의 프로그래밍을 통해 추출할 수 있고 추출을 마치면 자동 차단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세척 기능과 추출된 커피의 온도 조절 기능으로 인해 관리 또한 편리하다는 점도 선택의 이유입니다. 아마존에서 금일 기준으로 77불 가까운 금액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사용자 별점은 5점 만점 중 평균 4.1점 받고 있습니다.

 

 

 

해밀턴 비치 (Hamilton Beach) 49980A

제가 Hamilton Beach 49980A에 눈길을 두는 이유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조절로 추출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싱글 추출과 12컵 대용량 추출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밍을 통한 추출 세팅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다른 제품 보다 부피가 큰 편이라서 주방 한편에 허락된 제 공간에 무리 없이 배치될 수 있을지 고민됩니다. 공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 차단 기능과 최대 24시간까지의 프로그래밍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아마존에서 60불 가까운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별점은 4.2점입니다.

 

 

 

브라운 브루 센스 Braun Brew Sense KF7170SI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그런데도 제가 구매 대상으로 고려한 이유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격이 비싼 만큼 특징적인 기능도 있습니다. Pure Flavor 시스템으로 추출에 적절한 온도와 시간을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100불에 가까운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고, 별점은 4.5점 이상입니다.

 

 

 

분 스피드 브루 (BUNN Speed Brew)

눈여겨본 것은 Bunn Quick Brew 기술로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을 추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외에도 추출된 커피는 바로 공기와 닿는 것이 아니라 밀폐된 공간으로 추출되어, 온도 조절된 상태로 보관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다소 비싼 금액임에도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빠른 추출, 밀폐 및 온도 조절 외에도 품질 보증 기간이 3년이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100불 가까운 금액에 판매되고 있으며 별점은 4점입니다.

 

 

 

OXO 바리스타 브레인 (OXO Barista Brain)

마지막으로 고려한 제품입니다. 여러 제품을 검토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눈높이가 올라가더군요. 가격은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 중 가장 비싼데요, 아마존에서 160불 가까운 금액에 판매되고 있고 사용자 별점은 4점 이상입니다.

 

제 마음을 끌었던 기능은 마이크로 프로세스 방식으로, 바리스타가 추출하는 패턴과 가장 유사하게 추출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추출 과정에서 균일하게 물 온도가 유지되도록 제어합니다.

 

추출을 위해 떨어지는 물을 분배하는 헤드에서는, 상대적으로 균일하게 떨어뜨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2015년에 SCA에서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5종류의 핸드 드립 메이커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을 검색하다 보니 많은 제품들이 다양한 가격대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그중 제가 구매하려고 고려 중인 제품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제가 구매를 하려는 이유는요,

직접 사용해 보고 추출 결과가 판매할 수준인지를 알아보려는 것인데요, 목적에 맞게 심사숙고 후 구매할 계획입니다. 

 

저렴하게는 30불에서부터 300불 이상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구매하려는 목적에 맞게 잘 선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18/10/17 - [행복한 커피] - 오래된 원두로 정상 추출하기, 같이 해볼까요?

2018/09/13 - [행복한 커피] - 빈플러스 마이더치 를 사용하여 집에서 더치커피 만들기

2018/08/31 - [행복한 커피] - 원두분쇄도 ( 더치커피분쇄도 및 원두굵기 ) 설탕으로 비교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